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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소송/의료형사

요양기관업무정지 난감한 상황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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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와 관련된 분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는 있지만

그동안 개원을 한 병원의 숫자가 상당히 많은 상황이다 보니까

요양기관업무정지와 같은 처분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특정한 분야의 의료 시술에 대하여 홍보를 해주는 앱에

부당한 방식으로 자신들에 대한 환자를 모집하는 등 법을 저촉한 부분이

인정이 될 수 있는 소지가 있다고 해서 이런 행동들이 언론에서 구설수에 오른적도 있습니다.

그만큼 의료기관을 경영하고 있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요양기관업무정지에 쉽게 연루가 될 수 있는 사안이라서 문제가 된다면

법률자문을 구해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의료와 관련된 광고를 할때 세부적인 내용이나 방법에 대하여

사전에 관련 부처의 심의를 받지 않거나 심사를 받지 않는 내용으로 홍보를 하는 경우

의료법 제56조2항 9호에 의해서 경고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반복해서 적발이 되면 업무정지 15일의 처분을 받고 3번을 연속으로

위반한것이 적발되면 요양기관업무정지 1개월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의료광고를 하면서 실제와 다른 과정된 내용의 홍보를 하는 경우에는

의료법 제56조3항에 의해서 업무정지 1개월의 행정처분을 받습니다.

 

 

A씨는 의료와 관련된 일을 하면서 온라인 홍보에 대하여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지인 B씨의 경우에는 각종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노출을 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여 내원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광고 대행사를 통하여 그런 대응을 하게 되었다고 했는데

고정비 지출에 대한 부담이 있어서 A씨는 스스로 공부를 하여 

대처를 하기로 했습니다.

각종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대하여 학습을 한 A씨는 자기가 운영하고 있는

의료기관에 대한 홍보성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게시를 하였습니다.

차츰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자료가 누적이 되고 있었고 

그것을 보고 찾아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A씨가 만든 홍보물에 이상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행정부처의 담당자는 A씨를 신고하게 되었고 A씨는 요양기관업무정지

처분을 받을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법에 대하여 익숙하지 않은 A씨는 법률자문를 구해서 

문제에 대처를 하기로 했습니다.


법률가는 A씨의 행위가 의료 관련 법을 저촉한 허위 과장 광고들로 

볼수 있으므로 요양기관업무정지에 해당하므로 적법한 대응이 

긴요하다는 제언을 했습니다.

급박한 상황에 처해 있던 A씨는 신속하게 법률가를 선임하여 대처를 했습니다.

 

 

법률 대리인은 A씨가 다급한 심정에 부적절한 방식으로 자신이 

운영하고 있던 의료기관을 홍보한 것은 요양기관업무정지에 해당하는행동이지만

자기가 한 행동에 대하여 사죄와 반성을 하고 있으므로

가벼운 처분을 내려 달라는 변론을 했습니다.

결국 관련 행정부처에서는 법률가의 의견이 많이 반영이 되었고

A씨는 걱정한 수준의 무거운 행정 처분을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의료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B씨는 자신이 온라인으로 홍보를 하여

많은 환자들을 내원하게 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광고 대행사도 설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일이 잘 되다 보니까 새로 C씨를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일이 많이 있던 B씨는 다양한 의료기관의 홍보에 C씨가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격무에 시달리게 된 C씨가 만든

게시물에 관련 법을 저촉한 내용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결쟁 의료기관의 신고를 받게 된 B씨는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법률자문을 구해서 대처를 하기로 했습니다.

법조인은 B씨의 회사에서 한 행동이 요양기관업무정지에 해당하는 만큼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제언을 했습니다.

신경으 써야 하는 사안들이 워낙 많았던 B씨는 법률 대리인을 통하여 

사안에 대응을 하기로 했습니다.


법조인은 B씨의 상황에 대하여 면밀하게 검토를 하여 직원인 C씨의 부주의로 인하여

그런 일이 일어났는데 동일한 문제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명확하게 조치를 할 것이고 잘못에 대하여 

반성을 하고 있으므로 선처를 내려 달라는 변론을 했습니다.

결국 이러한 법률가의 노력이 인정되어서 B씨는

걱정한 수준으로 무거운 처분을 받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태신 의료전문팀은 의사면허를 가지고 있는 법조인이 사안에 대하여

대처를 해 드리는 만큼 복잡하고 까다로운 부분이 많이 있는

의료기관에서 일어나는 사안에 대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를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형사 사안들과 다르게 의료와 연관된 문제의 경우 복잡하게

얽혀있는 것들이 많이있어서 더욱 섬세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런만큼 특정 분야에 대하여 학식과 경험이 있는

법률가와 같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무법인태신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로 오시면 다양한 

사안들에 대하여 사례를 보실수 있으며

자필로 된 후기로 찾아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태신은

4년연속으로 고객서비스 만족 대상을 수상

이력이 있을정도로 변론에 있어서 깊이가 있으며

불리한 상황에있는 의뢰인이라고 해도 될수 있는 한 유리한 쪽으로

이끌어 드릴수가 있습니다.

사무장이 나와서 대응을 해 드리는 것이 아니고 적어도 3명이상의

법조인이 케이스 파트너의 방식으로 대처를 하는만큼

사소한 분야에 대해서도 놓치는 일이 없이

섬세하고 꼼꼼하게 대응을 해 드립니다.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부터 재판에 이르기까지 수사기관과 사법기관에서

실무자로 일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유리한 쪽으로 이끌어 갈수 있게 자료조사를 비롯한 부분에 대하여

헌신적으로 조력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